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pring bath란

 Spring Batch란

 - Spring Bath는 작업을 매 주기마다 실행 가능하도록 도와 주는 프레임 워크이다.

 - Spring Bath는 하나의 JobLuancher가 있고 하나의 JobLuancher는 하나 이상의 Job을 가질 수 있다. 하나의 Job은 하나 이상의 Step을 가질 수 있고 Step은 Reader, Proccesser, Writer로 나뉜다.

 - 하나의 Job은 여러개의 JobParamerter를 가질 수 있고 key와 value로 구성된다. 하나의 Job과 JobParamer는 하나의 JobInstance가 된다.

 - 하나의 JobInstance는 JobExcution에 의해서 실행된다.

 - 하나의 Job은 여러 step이 실행되는데 step은 Job의 컴포넌트 이다.

 - 하나의 STEP으로 나누기가 애매하면 Tasklet을 만들어 수행할 수 도 있다.

 - 하나의 Step에서 처리되는 단위를 Item이라 하며 이 Item을 단위로 묶어서 처리하는게 Chunk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