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1.1.2. Reactive API

리액티브 스트림은 상호운용성에 중요한 역할은 한다.

라이브러리 및 인프라 구성 요소에는 관심이 있지만 너무 저 수준이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 API로는 유용하지 않다.
애플리케이션은 비동기 로직을 ​​구성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더 풍부한 함수형 API를 필요로한다. 이는 Java 8 Stream API와 유사하지만 콜렉션에만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리액티브 라이브러리의 역할이다.


리액터는 스프링 웹플럭스에 적합한 리액티브 라이브러리 이다.
ReactiveX 연산자의 어휘와 정렬 된 풍부한 연산자 세트를 통해 0..1 (Mono) 및 0..N (Flux)의 데이터 시퀀스에서 작동하는 Mono 및 Flux API 유형을 제공합니다.

 

리액터는 리액티브 스트림 라이브러리 이므로 모든 비동기 연산에 역압력을 제공한다. 리액터는 서버측 자바에 중점을 맞추었다..

리액터는 스프링과 함께 협력 되어 개발되었다.


일반적으로 WebFlux API는 일반 Publisher를 입력으로 받아들이고이를 내부적으로 Reactor 유형에 적용하고 이를 사용하여 Flux 또는 Mono를 출력으로 리턴합니다.


따라서 모든 생산자를 입력으로 전달하고 출력에 작업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리 액티브 라이브러리와 함께 사용하려면 출력을 조정해야합니다. 가능할 때마다 (예 :어노테이션이 달린 컨트롤러)
WebFlux는 RxJava 또는 다른 리액티브 라이브러리의 사용에 투명하게 적응합니다

See Reactive Libraries for more details. 자세한 내용은 리액티브 라이브러리를 참조.
WebFlux는 Reactive API 외에도 Kotlin의 Coroutines API와 함께 사용되어 보다 필수적인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Interoperability 상호운용가능성
compose [형용사]구성된, 혼합의 [동사] 합성하다.
similar 비슷한 유사한
provision(provide)[prəˈvɪʒn]
1.공급, 제공2.대비, 준비3.(특히 특정 기간 동안 필요한 식량을) 공급하다
provision(provide)[prəˈvɪʒn]
1.공급, 제공2.대비, 준비3.(특히 특정 기간 동안 필요한 식량을) 공급하다
therefore 그러므로

via 경유로
adapts 적응하다.

as a general rule 일반적으로
transparent 투명한 명백한. 속이 빤히 들여다 보이는

imperative 반드시 해야하는, 긴요한, 명령을 나타내는

In addition to~ 더하여
In addition to that 그밖에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 on Reactive Stack  (0) 2020.06.29
RequestParam이 있을때와 없을때 차이  (1) 2019.06.25